본문 바로가기
3학년2학기/공학도의 창업과 경영

디자인 씽킹

by hgglife 2019. 11. 6.

디자이너들이 무엇인가를 디자인하며 문제를 풀어가던 사고방식대로 생각하는 방법

소비자들이 가치 있게 평가하고, 시장의 기회를 이용할 수 있으며,기술적으로 가능한 비지니스

전략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디자이너의 감수성과 작업 방식을 이용하는 사고방식

 

디자인 씽킹은 직관적 사고나 분석적 사고의 한쪽이 아니라 통합적으로 접근하는 방법이다

1.발견하기->해석하기->아이디어 도출->실험하기->발전시키기

이해와 해결방안의 도출 순환이다 

인간을 관찰하고 공감하며 실패를 반복하는 창의적 문제해결방법

 

분석 및 통합적 사고

수렴

분산

실험주의 

낙관적 인식

'3학년2학기 > 공학도의 창업과 경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환경분석과 전략의 수립 -목차  (0) 2019.11.08
브레인 스토밍  (0) 2019.11.06
스캠퍼의 7 가지  (0) 2019.11.06
스캠퍼 (scamper)의 정의  (0) 2019.11.06
옆길효과와 통로원리  (0) 2019.11.06

댓글